이번에 소개할 곳은 남양주에 위치한 다산생태공원입니다.


서울과 가까워서 가벼운 마음으로 다녀오기 좋은곳이에요.




0. 방문시기 (기억나는 것만 적었어요)

- 2018년 4월

- 2016년 10월



1. 여행 코스

1) 다산생태공원->실학박물관->정약용생가 

(경기도 남양주시 조안면 다산로 767)


2. 이용요금

 - 무료

 - 아침 11시 이전에 도착하는것을 추천해드립니다.

 - 조금만 늦어도 주차하기 어려워요


3. 여행 적정 연령 / 유모차 가능 여부

 - 유모차 : 거의 대부분의 구간 유모차로 이동 가능합니다. 

(정약용 선생 묘지 올라가는 곳은 계단이 있어서 어렵습니다.)


 -  역시나.. 잘 걸어다니는 어린이라면 여행 만족도가 높을거에요




생태공원 주차장에 넓게 펼쳐진 잔디밭이 있어요. 저희 아이들은 이곳에서 미니볼을 차면서 놀았습니다.



공놀이를 하다가... 형아만 계속 이긴다고 둘째가 울어서..

차에서 씽씽카를 꺼내와... 공원으로 들어갔어요



공원은 산책하기 좋게 구성이 되어 있었어요. 가족단위로 나와 있는 분들이 많이 보였습니다.

탁 트인 호수가 마음을 편안하게 해 주었어요.





== 실학박물관 가는 길 ==


다산생태공원에서 조금만 걸으면 실학박물관이 있어요.

정약용 선생의 대표 발명품인 거중기를 볼 수 있었습니다. (수원화성의 화성박물관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2018/05/19 - [경기] - 아이와 함께 가볼만한 곳 - 수원화성 (수원화성박물관, 화성행궁, 방화수류정/용연, 창룡문)




실학박물관 내에는 정약용 선생이 유배생활 및 연구했던 내용에 대해, 간략한 영상을 상영해 주는 곳도 있었어요.





=== 정약용 생가 ===



=== 정약용 선생 묘 ===













WRITTEN BY
루울루
아이와 함께 가볼만한 곳을 정리한 블로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