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 12시넘어 부랴부랴

구석기 유적지가 있는 경기도 연천군 전곡리 "선사유적지"로 출동했습니다.


세종포천 고속도로의 구간 중 남구리<-> 포천 구간을 이용해서 갔는데요. 고속도로를 혼자 달리는 것 같은 느낌이 들 정도로 차가 없었어요. (민자도로라 그런지.. 요금은 비싸더군요)




외곽순환도로->토평IC->국도->세종포천고속도로를 지나..

집에서 출발한지 한 시간 40분여만에 목적지인 연천 전곡리 선사유적지에 도착했습니다.


1. 여행코스


집->전곡리유적->선사박물관->비빔국수->집


2. 주차 ;

겨울이라 그런지, 사람들이 별로 없어서 그런지.. 주차장은 휑한 편이었어요.

주차장이 아주 넓진 않았지만, 충분히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이 있었습니다.


3. 유모차 :

유모차 및 씽씽카 모두 괜찮습니다.



=========== 여행 사진 시작 ===========




입구에 도착했는데, 아직 이 곳은 눈이 있어서 신기했었어요. 늦겨울이고 날씨도 따뜻한 날이었어서 눈을 보고 살짝 놀라기도 했었네요.



처음 간 곳은 안내센터였습니다. 벽화그림과 몇 가지 주먹도끼, 암석 등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전곡리가 자랑하는 주먹도끼를 풀빵으로 만든... 주먹도끼빵

무려 3개에 3천원 ㄷㄷㄷ..

맛은 그냥 풀빵맛이었네요.


야외공간은 공원 처럼 잘 꾸며져 있어서 좋았어요.

씽씽카를 가져온 아이들도 있었고

아빠와 축구공을 차고 노는 아이들도 있었습니다.





토층박물관이 내부에 있어서 구경하려고 했으나

때마침 보수공사중이라고 해서 못 보고 왔습니다.


유적지에서 쭈~~욱 걸어가면 전곡선사박물관 후문으로 연결된다고 해서 걸어가려고 했는데..

걸어가면 선사박물관을 보고 다시 유적지로 와서 차를 가져가야해서..

주차장으로 돌아와서 차를 타고 전곡선사박물관으로 향했습니다.




박물관 건물 외형이 좀 신기하게 생겼더군요

저의 짧은 식견으로는 ...그냥 넓게 높게 짓지..라는 생각도 들긴 했지만

어쨋든 빤짝 빤짝 거려서 좋기는 했습니다.



박물관 안에는 호모에릭투스->호모사피엔스로 이어지는 과정에 대해 전시되어 있었어요

( 여권만들기, 주먹도끼 그리기등 몇 가지 체험 코너가 있었습니다. )






3D 영화도 관람했었는데요. 완전 어린아이 수준은 아니고, 초등학교 2~3학년은 되어야 지루해하지 않을것 같은 구성이었어요.


영화를 보고 나왔더니 어느 덧 오후 5시 30분

저녁을 먹어야 하는데.. 어디 맛난집이 있나 검색하려는 찰나...


박물관 팜플랫 보관하는곳에 국수지도가 있더군요 ㅎㅎㅎ. 국수 지도를 보고 처음 눈에 들어온 가게로 향했습니다.





"망향비빔국수" 본점, 본점이라고 되어 있어서 웬지 더 맛있을 것 이라는 생각에...

고민없이 출동했습니다.







비빔국수, 잔치국수, 만두 이렇게 3개의 메뉴만 있고..

셋다 시켜서 먹었는데... 모두 괜찮았어요


잔치국수의 육수에 매운맛이 약간 있어서, 매운것을 못먹는 아이들은 "아기국수" 라는 메뉴로 시켜야 한다네요.~



WRITTEN BY
루울루
아이와 함께 가볼만한 곳을 정리한 블로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