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소개할 곳은 강원도 영월군 입니다.


주변 풍경이 좋아서, 마음이 답답할때 자주 가는 곳이기도 합니다.


선돌 - 전망대에 올라가면 멋진 풍경을 볼 수 있습니다.


0. 방문시기 (기억나는 것만 적었어요)

- 2017년 9월

- 2012년 10월

- 2010년 11월



1. 여행 코스

1) 영월곤충박물관->점심식사->한반도지형->단종릉(장릉)->청령포->김삿갓마을

2) 다하누촌(점심)->선암마을->장릉->청령포->선돌->별마로천문대


2. 체험 및 구경거리

- 별마로천문대

- 청령포

- 곤충박물관

- 선돌

- 한반도 지형


3. 이용요금

 - 곤충박물관(입장료 어른 5,000원, 어린이 3,000원 /  4D체험관 어른 3,000원  어린이 2,000원)

 - 단종릉(장릉 : (입장료 어른 1,400원, 초등학생이상 1,200원) 


4. 여행 적정 연령 / 유모차 가능 여부

 - 유모차 :

   ; 한반도 지형 - X

   ; 곤충박물관- 언덕이 있긴 하지만, 유모차가 아예 못가는 것은 아니에요

   ; 청령포 -배타러 내려가는 곳과 배를 내린 후의 자갈밭등이 있어서 이용이 어려워 보입니다.


 - 잘 걸어다니는 어린이라면 여행 만족도가 높을거에요


5. 기타

 - 지역 축제때 방문하면 더 많은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김삿갓축제)


큰 아이의 꿈이 곤충박사가 되는 것이라서...여행가는 지역에 곤충박물관이 있으면 항상 방문합니다. 실제 살아 있는 곤충을 만져볼 수는 없었어요


동강생태정보센터 내의 별도 요금으로 입장 가능한 4D 체험관입니다. 영화와 체험게임을 즐길 수 있어요




가장 좋아했던 공던지기 게임이네요 이것 때문에 작은 아이가 자꾸 또 가자고 하더라구요.



미 취학 어린이만 이용 가능한 볼풀 도 있어요.







한반도 지형을 구경하러 가는 중, 돌탑을 쌓는 작은 아들// 주변에 돌탑이 많이 쌓여져 있어요


한반도 지형에 힘들게 도착 !!



단종릉 안의 모습입니다... 작은 아이가 아기였을 때 방문했었어요... 공원 같은 느낌도 들고, 가족끼리 산책하기 괜찮습니다... 단종릉을 제외하고는 전지역을 유모차로 볼 수 있어요..


단종릉에서 바라본 모습


청령포를 건널때 타는 배.. 운항시간은 고작 1분여 ㅎㅎㅎ


청령포를 건너가는 배 안에서..


단종 유배지 에서..


청령포 건너편 단종 유배지에서.. 큰 아이가 아기 였을때 사진이네요.


주변에 곤충이 많이 있더라구요 큰 아이가 물잠자리를 잡았어요


때 마침 김삿갓 축제 기간이어서 추억의 그룹... 부활의 공연을 볼 수 있었습니다...



WRITTEN BY
루울루
아이와 함께 가볼만한 곳을 정리한 블로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