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소개드릴 곳은 충남 논산에 위치한 백제군사박물관과 계백 장군 묘 입니다.


큰 아이가 삼국시대 관련 역사책을 읽고 왔는지..

뜬금없이  계백장군의 묘에 가보고 싶다고 얘기를 해서,

그런게 남아 있을리가 없다는 생각에 쭉 무시하고 있었는데요..


자꾸 가자고 하길래

설마.. 설마하고 인터넷 검색을 해봤더니..

실제로 있다고 나오더군요.


출발 당일에는 이미 해가 중천에 뜬 12시가 넘은 시간이라..

갈까 말까 고민하다가.., 마땅히 할 것도 없어서 상쾌한 공기를 마실겸 논산으로 출발했습니다.


(서울인근에서 출발하시는 분들은 천안에서 논산방향으로 향할 때, 차령터널 이라는 곳을 지나가야 하는데요. 막히는 느낌이 들면, 차령터널 전에 국도로 빠져나와서 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


* 여행지 3줄 요약정보

- 주차장 쾌적, 유모차 가능  (일부 야외구간에 계단이 있습니다.) 

- 4D 영화가 나름 볼만 합니다. (계백장군 편 말고, 보너스로 나오는 영화가 재밌더군요 ㅎㅎㅎㅎ)

- 할일 없는 주말, 심심할때 한번 가볼만 합니다.


[백제군사박물관 입구]


언제나 처럼 주차장에서 내려서 입구 앞에서 사진을 찍었어요


지방 작은 도시에 있는 박물관이라 큰 기대를 하지 않고 왔었는데요..

안에 들어가서는 "뜨아~!" 하고 놀랐습니다.

( 체험시설이 비교적 최신시설이고 건물 내부가 깔끔했습니다. )


[승마 체험 게임]


저도 하고 싶었지만, 아이들이 줄을 많이 서 있어서 차마 할 수 없었던 승마 체험 게임도 있었어요. 

작은아이는 재미있다고 두 번 체험 했네요.



승마 체험 바로 옆에 포토존이 있고요... 그 바로 옆에 4D 상영관이 있습니다.


[4D 영화 상영관 입구]



계백장군과 황산벌 최후의 전투는 그냥저냥의 퀄리티로..

정부자금을 받아서 유니티로 억지로 만든듯한 느낌을 지울 수 없는 영상이었지만..

교육상 좋은것 같아서 인내를 갖고 "그래 좋은 얘기야" 하고 버텼었는데요.

아이들을 위해 교육적인 영상도 재미가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들더군요.



그 다음에 이어지는 Fairy Ballon Ride 는 4D 체험의 묘미를 느낄 수 있는 영화였어요.




건물안에서 계백장군과 관련된 내용을 훑어보고..




큰 아이가 보고 싶어하던 계백장군 묘도 다녀왔습니다.



가벼운 산책 코스로도 괜찮았던 곳이었어요.

끝~


WRITTEN BY
루울루
아이와 함께 가볼만한 곳을 정리한 블로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