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소개 드릴 곳은 충청북도에 위치한 단양군 입니다.


아이들과 가는 여행인 만큼 여러군데를 한번에 돌아다니기는 힘들어서...

천천히 돌면서 가장 보고 싶은 몇 곳만 뽑아서 여행 예정 코스를 만들었습니다.


(※ 성남 또는 경기도 광주시에 거주하셔서, 광주원주고속도로를 타야 하는 분들은 광주시 구간이 아침마다 항상 막히는 관계로.. 아침 일찍 서둘러서 출발 하셔야 합니다. 아침 8시전에 광주구간을 통과하시는것을 권장합니다.)



1. 당일 치기 예정 코스


만천하스카이워크->단양구경시장(점심)->구인사->온달관광지


여행의 묘미는 의외성이죠. 이번 단양 여행은 처음부터 꼬였었어요


만천하스카이워크 인근에 11시쯤 도착했지만, 차들로 꽉 막혀 있더군요..차가 잘 빠지지 않길래 5분만에 다음기회에 방문하기로 결정 하고... 도담삼봉을 향해 유턴을 했습니다. 유턴을 하고나서 가다 보니 길가에 "차량정체시 여기서부터 만천하스카이워크 까지 1시간 소요" 라는 표지판이 있더군요...


유턴하길 잘했다 라는..생각이... 들었어요.


도담상봉을 빠져나왔을 때.. 차가 고장이 나서.. 차를 정비소에 맡기고 예정에 없던 아쿠아리움도 들리기도 한 ... 파란만장한 하루였네요.



2. 실제 여행 코스


도담 삼봉 -> 단양 구경 시장(점심) -> 다누리 (민물고기) 아쿠아리움 -> 온달관광지 -> 구인사 -> 집



3. 주차 가능 여부


;  대부분의 관광지에서 원활한 주차가 가능합니다.

도담 삼봉 :  도담 삼봉 주차장

단양 구경 시장 : 근처 공영주차장

다누리 아쿠아리움 : 아쿠아리움 이용시 단양 구경 시장 근처 공영주차장 요금 50% 할인됩니다.

온달관광지 : 온달관광지 내 주차장

구인사 : 구인사 내 주차장


4. 유모차 가능 여부


도담 삼봉 : 구간 구간 계단이 있긴 하지만.. 도담 삼봉만 보는데는 별다른 문제가 없습니다.

단양 구경 시장 : 전구간 유모차 이용 가능

다누리 아쿠아리움 : 전구간 유모차 이용이 가능하지만, 일부 계단 구간은 왔던 구간을 다시 돌아간 다음 엘레베이터를 이용해야합니다.

온달관광지 : 온달동굴은 유모차로 갈 수 없으며, 주변 드라마 셋트장은 가볍게 돌아다닐 수 있습니다.

구인사 : 언덕이 심해서 유모차로는 가기 어렵습니다. 팔힘 좋으신 분은 가능할 수도 있어요.


5. 기타 여행팁


- 영월/단양/제천/충주 주변을 여행하실 분들은 하루 전날 미리 힐링투어패스를 구입하시면

저렴한 입장요금으로 주요 관광지를 관광할 수 있습니다. (제가 다녀온 코스의 거의 모든 입장료가 힐링투어패스로 해결됩니다~ 3군데 이상 간다면 무조건 이득이에요~)



자세한 내용은 힐링투어패스 홈페이지 ( https://healingtourpass.modoo.at/ ) 를 참조해주세요~


- 영월과 함께 1박2일 코스로도 괜찮습니다. 영월 관련 정보는 제가 작성했던  글을 참고해주세요


2018/05/11 - [강원도] - 강원 영월- 아이와 함께 가볼만한 곳 (선암마을, 곤충박물관, 장릉(단종릉), 청령포, 한반도 지형)






1)  도담 삼봉

[도담 삼봉]

정도전이 이 곳에서 공부를 많이 했다고 하는데.. 공부하기 보다는 놀기 좋은 곳이더군요.



근처에 트릭아트 작품도 있었어요



2) 단양 구경 시장


[단양구경시장]


구경시장의 유명 맛집인 "단양마늘만두" 가게에서 새우 만두와 떡갈비 만두를 사서 먹었는데요.

큰 아이가 정말 게눈 감추듯 먹었네요. 식감도 좋고 맛도 좋았어요. 충청도 순대 집도 맛있다고 하는데 가보진 못했어요. 마늘이 들어간 음식이 구경시장 내에 많이 있었습니다.


3) 다누리 아쿠아리움

; 갑자기 차가 고장나서 정비소에 맡기고,  정비가 끝날 때 까지, 시간을 떼우고자...

예정에 없던 아쿠아리움을 가게 되었어요.


[다누리 아쿠아리움 - 민물고기 중심의 아쿠아리움]


아무런 기대 없이 들어갔는데... 가격대비 정말 괜찮은 구성이었어요


[물고기를 만질 수 있는 체험코너]


보고 만지는것을 좋아하는 저희 아이들은 즐거워했어요. 30도가 넘는 여름날씨라서... 한낮시간을 피해서 구경하기에도 좋았고요.






민물고기 위주라는 독특한 컨셉도 좋았고...터널도 있고, 양서류, 대형 벽면 수족관등 그럴싸한 아쿠아리움이었어요.


수달들도 있지만, 날이 더워서 인지 꿈나라에...



유아들을 위한 자석낚시 놀이도 출구 근처에 있었는데..

어부가 잠시나마 꿈이었던 작은아이가 낚시질을 하고, 큰아이는 보조를 해줬어요.


4) 온달 관광지

;  [천추태후], [화랑] [육룡이나르샤], [태왕사신기] 등의 사극을 촬영했던 세트장이 있는 곳입니다. 온달관광지내의 입장료를 내면 온달동굴, 온달관도 같이 구경할 수 있습니다.


[온달 관광지 입구]


[온달 동굴 입구]



동굴내에는 허리를 숙여야 하는 구간이 많이 있어요. 반드시 입구에 있는 안전모를 착용해야합니다.



허리를 많이 숙이고 지나가는 구간이 자주 있었어요.

키가 크고 배가 많이 나와서 잘 안접히는 아빠들은 안가는게 좋겠더라구요



=== 온달관광지내 사극 세트장 ==


[사극 셋트장]


이국적인 정원과 건물들








큰 아이와 작은 아이는 왕과 신하 놀이를 했어요






성루 위에도 올라갈 수 있었지만... 위에는 아무것도 없어서 살짝 허무하기도....했어요



황제폐하의 의자에서 본격적인 왕놀이 시작




5) 구인사

; 20년전에 들려본 경험이 있다는 마나님이 가보자고 해서 마지막 코스로 들렸습니다.

천태종 총본산에 걸맞게..수 많은 건물로 이루어져 있었어요.


[구인사 초입]




정말 산속길 구비구비에 건물이 있고 어디가 끝인지 알 수 없을 정도로 긴 사찰이었어요.



사찰안을 지나가다가 마침 저녁 시간이라, 사찰음식을 얻어 먹었습니다.

고기를 사랑하는 큰아이는 먹기 힘들어 했어요.



저녁을 먹고 대장정의 끝.. 5층에 있는 법당을 구경했는데요.

촬영을 하면 안될것 같아서 법당내부는 찍지 않았어요.


건물 7층으로 올라가면 ?? 다른세상에 도착하게 됩니다.


7층 야외에서 본 구인사 전경



7층에는 또다른 공간이 있었습니다.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 편의점이라도 들려서 오려고 했으나,

구인사에서 고속도로까지 가는동안 편의점 구경도 못하고...집까지 와버렸네요 ㅎㅎㅎ


구인사를 저녁때 들르시려는 분은 저녁을 미리 해결하시거나, 사찰식으로 드셔야 할 것 같아요

끝~






WRITTEN BY
루울루
아이와 함께 가볼만한 곳을 정리한 블로그

,